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

영어 회화 공부_쉬운 영어 표현 300개 (인쇄 가능 엑셀 파일)

by Rosie_roseun 2023. 1. 31.
728x90
반응형

알파벳순으로 정리된 쉽고 짧은 영어 문장 300개 리스트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로지예요. 오늘은 짧고 간단하지만 정말 쓰임새가 많은 문장들을 정리해 봤어요. 오래전에 얻은 자료여서 중간중간 수정해야 하는 내용들이 있어서 조금씩 수정해서 올려 보아요. 예전에 그런 말을 들은 적이 있어요. 사람의 뇌는 새로운 단어를 받아들이려면 최소한 36번의 자극? 반복이 있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단어들을 공부해서 이제 대충 무슨 말인지 알아 들었다면, 이제는 본격적으로 알아듣고, 또 말할 수 있어야 하니까 문장으로 접근하셨으면 좋겠어요.

정리하다가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문장이거나 이야기해볼만한 문장이면 하나씩 풀어보려고 해요.
실제로 해외에서 사용해본 적이 있는 문장들을 말해보려고 해요.
(저는 해외에서 오랫동안 머무르지 않았어요. 그런데도 사용했다면 정말 자주 쓰는 말이라고 생각해요.)

[A] 
Are you in line? 지금 줄 서신 거죠? 
: 우리나라에서도 자주 쓰는 표현이지만, 사람 사는 곳이 다 같은 거라- 애매한 상황에서 불미스러운 일을 만들지 않도록 꼭 물어보자.
지금 줄 서 있는 건지, 내가 먼저 해도 되는 건지, 아니면 그냥 서 있는 건지 등을 알 수 있게. Are you serious? 정말? 진심이에요? 그거 진짜예요?
: 여러 상황에서 사용 가능해서 그런 것 같다. 미친 소리를 하는 듯한 상대에게 쓸 수도 있고, 너네 진짜 이럴 거야? 이런 뉘앙스로도 쓸 수 있고, 정말 그렇게 할 거냐고 장난 아니고 정말 진지하게 그런 거야? 등 정말 여러 가지 상황에 맞춰 쓸 수 있어서 좋다.

[B]
Be my guest. 그러세요, 좋을대로 하세요, 기꺼이 얼마든지.
: 손님이 왔을 때 맞춰주려는 상황에서 온 표현이라고 볼 수 있는데, 실생활에서 상대방의 요청이나 부탁을 들어주며 하는 말이다.

[C]
Can you hear me now? 잘 들려요?
: 통화 중일 때 자주 사용했던 표현이다. 영화나 드라마에서는 조금 더 극적인 느낌으로 사용되었던 것 같지만?

Cash or charge? 현금? 카드?
: 이건 많이 들었던 표현이다. 그런데 생각해 보니 요즘에는 거의 카드라 사용할 일이 없을지도 모르겠다.
Check, please. 계산서 좀 주세요.
: 이건 나라가 어디냐에 따라 다를 것 같은데, 나는 주로 Bill, please라고 했던 것 같다.

[D]
Do you follow me? 내 말 알아들어요?
: 아무래도 외국인이다 보니까 내가 하는 말들에 상대가 잘 따라오고 있는지 물어야 되는 경우가 많다.

Don't bother me. 나를 괴롭히지 마세요.
: 진지하게 쓰기보다는 가볍게 썼던 일이 많았던 것 같다.

Don't change the subject. 화제를 바꾸지 말아요.
: 이건 상대가 곤란해하는 대화 내용이 나왔을 때 슬슬 빠져나가려고 굴 때 한 번쯤 사용했던 표현이다.
연인 사이에서도 은근 자주 쓰이는 표현일 것 같다.

[E] 
Either will do. (둘 중) 어느 것이든 돼요.
: either, neither은 의외로 자주 쓰여서 입에 익도록 반복하자. Either will be fine. Either will be ok. 등

[G] 
Give me a call. 제게 전화 주세요.
: 말 그대로 전화하라는 말이라서 자주 쓰일 수밖에 없다. 

Going down, Going up? (엘리베이터) 내려가세요? 올라가세요?
: 엘리베이터 안에서나 타기 전이나 흔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말!

Good for you. 잘 됐네요!
: 약간 가벼운 느낌으로 상대의 무언가를 축하해 줄 때, 상대의 말에 좋은 반응을 보일 때 자주 사용했다.

Grow up. 철 좀 들어라!
: 주로 남성들에게 썼던 말 같아요. 아이 같이 굴거나 철없는 행동을 할 때, 으이구~ 이런 느낌으로

 

[H] 
Hang in there. 잘 견뎌 줘.
: 이건 외국인 친구가 정말 자주 문자랑 톡으로 했던 말이에요. 매번... 잘 견뎌라, 힘내라 이런 뉘앙스로.

Here you are. 여기요.
: 물건을 건네줄 때 사용했는데, Here it is. 도 자주 썼던 것 같다.

How have you been? 어떻게 지냈어요?
: 사실은 문법 수업할 때 더 자주 썼던 것 같고, 실제로는 그만큼 자주 쓰지는 않았던 기억이....

How many? How much? 몇 개? 얼마나? (얼마야?)
: 물건 살 때 묻고 대답할 경우 자주 쓰였던 표현인데, 사실 이제 관광지에서도 한국어를 너무 자주 듣는 게 현실...

 

[I] 
I'm coming. 지금 가요.
: 대화 상대와 내가 가까워질 때는 come, 멀어질 때는 go라고 생각하자. 누가 부르거나 재촉할 때 쓰는 편.

I'm starving to death. 배가 고파 죽겠어요.
: 이건... 사람마다 다르지 않을까, 싶은데 나는 배고파하면 옆 사람도 물어뜯는 사람이라 자주 썼던 것 같다.

I can handle it. 내가 할 수 있어요. (내 손에서 해결 가능)
: I can do it으로 말할 수도 있지만, 그보다는 조금 더 전문적인 느낌이 폴폴.

I can't afford that. (재정적으로) 감당할 수 없어요.
: 이런 말을 자주 안 하는 게 가장 좋겠지만, 우리는 분수를 알아야 하므로... 예상보다 큰 액수 거나 지출일 때 쓸 수 있는 표현.

I didn't mean to. 난 그럴 의도가 아니었어요.
: 오해는 오해를 낳는다고, 생각보다 쓸 일이 많더라. 상대가 더 깊은 오해를 하기 전에 내가 의도적으로 그런 게 아니라는 것을 꼭 밝히자.

I gotta go now. 이제 가봐야겠어요.
: 이건 정말 매일 썼던 말. (자리를 빨리 뜨고 싶은 나의 마음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정말 자주 썼다.

I made it. 내가 해냈어!
: 결국에는 내가 해냈어, You made it 결국에는 네가 해냈어. I know you'll make it.

It's time to go. 갈 시간이네요.
: It's time to (v)로 ~할 시간이라고 말하는 표현이라 정말 다양하게 쓸 수 있음.

It's on me. 내가 내는 거야.
: 물론 자주 쓰면 지갑일 털털 털리겠지만, 내가 쏠게! 내가 쏘는 거니까 마음껏 시켜! 이런 의미로 쓰임,

[J]
Just looking. 그냥 둘러보는 거예요.
: Just browsing이라고 더 많이 썼던 거 같다. 쇼핑하려고 들어가면 달려오는 직원들에게 웃으면서 썼던 말.

[M]
My pleasure. 제 기쁨입니다.
: Thank you라고 말하면 You're welcome이라고 하기보다는 이 표현이 더 예쁘고 자주 쓰인다.

[N] 
Never mind. 신경 쓰지 마세요.
: 마음에 담아두지 마, 신경 쓰지 마, 걱정하지 마, 괜찮아 등의 의미로 쓰인다.

Not really. 그렇지는 않아.
: 딱히, 그렇게는, 별로 < 등의 의미로 자주 쓰여서 활용도가 높은 표현!

[S]
Say when. 그만이라고 말해 주세요. (컵에 음료를 따를 때)
: 실생활에서 자주 쓰이기 때문에 짧지만 외워두는 게 좋은 표현.

Suit yourself. 좋을 대로 하세요.
: 마음대로 하세요, 네가 좋을대로 해라고 말할 때 쓰는 표현.

[T]
Take your time. 천천히 하세요.
: 충분히 시간을 갖고 해. There's no hurry. 서두를 필요 없어! 여유 있는 한 마디.

That depends. 경우에 따라서
: 상황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음. 확신할 수 없는 경우에 쓰는 표현.

[W]
What is it called? 그것을 뭐라고 부르지요?
: 이건 우리가 외국인이기 때문에 당연히 자주 쓸 수밖에 없고, 그걸 묻는 걸 두려워해서도 안된다.

[Y]
You flatter me. 칭찬이 과하시네요.
: 과찬이다, 비행기 태우지 마 이런 느낌으로 쓰는데, 생각보다.... 자주 쓸 일이 생긴다. 미드에서도 정말 자주 등장!

간단 영어 표현.xlsx
0.02MB

오늘은 알파벳 '   ' 만 외운다는 생각으로 단기 목표를 세우셔서 진행하시길 권해드려요.

728x90
반응형

댓글